TOP

청년센터

Vin-tro 아트페스타('우리 동네 청년문화 창작가')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2-05-16 15:58:10 조회수 433

함안청년들이 기획한 Vin-tro아트페스타
함안군은 지난 15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함안연꽃테마파크에서 '풍물패 청음(대표 양승주)'가 기획하고 주최한 소규모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조성사업인 '우리 동네 청년문화 창작가 지원 사업'을 통해 최초 기획한 후 공연 연습 및 준비를 통해 이날 열었습니다.
"Vin-tro아트페스타"는 '오래되어도 가치 있는 것(Vintage)'과 '옛 기억을그리워하며 그 시절로 돌아가려는 흐름(Retro)'의 감성을 담은 청년주도 문화예술 축제입니다. 
옛 것을 토대로 새롭고 다양하며, 독특한 것을 추구하는 축제를 통해 '청년이 움직이는 함안!, 문화가 숨쉬는 함안!'이 만들어지길 기대하는 마음에서 추진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을 대상으로, 마임 퍼포먼스, 풍선 마술놀이, LED물난타, 창작판굿, 전통연 넌너벌 퍼포먼스(설장구, 북놀이, 죽방울, 버나 등)와, 아라홍련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함께 했습니다. 또한 군 내 청년 창업가를 초청해 전통 먹거리(전통다식)시식 및 증정을 위한 홍보행사도 진행했습니다.
지역청년들이 기획하고 주최하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함안청년들의 참여기회 확대와 지속적인 창작문화활동을 기대합니다.

댓글0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가야담다' 함안청년 무진정 소규모 전시회
다음글 2022년 경상남도 양성평등 콘텐츠(UCC&웹툰) 공모전 안내